사업을 하시는 의뢰인분은 느닷없이 주말에 '돈을 달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채권채무관계가 없는 자가 갑자기 채권을 주장하며 일단 만나자고 하는 말에, 의뢰인분은 좋은 말로 풀어보려고 회사 사무실에서 만나주었으나, 상대방은 의무없는 법률문서의 작성을 요구하고 반말을 하며 볼펜을 집어던지는 등 소란을 피우고 회사 업무를 방해했으며, 의뢰인을 폭행하려 하였습니다.
결국 쌍방이 경찰을 불렀고, 상대방은 소위 '동생들'을 부른다는 전화를 돌리면서 의뢰인을 협박하다가 경찰이 온 이후 퇴거하였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은 오히려 의뢰인분에게 폭행과 협박을 당했다며 고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분의 이야기를 아무리 들어봐도 우리가 억울할 수밖에 없는 일이지만, 제대로 소명하지 못하면 없는 죄를 뒤집어 쓸 위험이 있었습니다.
보통 억울한 분들은 더 흥분하고 차분한 상태가 되기 힘들어서 경찰에게 효과적으로 자신이 그러한 행동을 한 적이 없고, 상대방이 제출한 자료는 어떤 맹점이 있는지를 말하기 어렵습니다.
법무법인 세잎의 손우석 변호사는 의뢰인분을 안심시켜드리고,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진술취지를 명확하게 하는 동시에 상대방을 협박, 폭행, 채권추심법위반, 무고 등 7가지 혐의로 역고소하였습니다.
이어서 역고소내용을 우리 의뢰인이 고소당한 사건에도 제출하고 조사 동석까지 하여 성심껏 수사관에게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법무법인 세잎의 대표변호사 손우석은 '해결하는 법'을 찾아드립니다.
억울한 혐의, 이제 편히 손우석 변호사를 찾아주시면 됩니다.